본문 바로가기

시각장애시민의 윤택한 삶, 강윤택이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태릉고등학교에서 특수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최용수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멘토가 있으신지요~? 저는 있습니다. 오늘은 저의 멘토를 1명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름은 강윤택입니다. 네 이번 서울지부장 기호4번으로 출마하신 분이시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강윤택하면 투쟁적인사람, 정의로운 사람, 실천적인 사람, 복지적 마인드가 탁월하여 배려심 남치는 사람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줄 압니다.
제가 아는 강윤택후보에 대하여도 소개해보고 싶습니다.
저와는 약 27년정도 함께 어울리고 여러 활동을 해왔습니다. 학창시절 야구, 축구, 키퍼볼, 골볼 등을 하면서 여가를 보냈었고요.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불꽃"이라는 팀을 구성하여 골볼대회도 함께 나갔었지요.
물론 저나 강윤택 후보가 운동을 매우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지요.

그리고 직장생활을 하면서는 직장인밴드를 조직하여 재능없는 사람들끼리 밴드도 해봤었습니다. 사실 저는 악기를 다룰 줄 몰랐었습니다. 하지만 강윤택 후보께서
'우리 직장인 밴드한번 만들어보자 니가 드럼을 배워서 한번 해봐?' 하여 밤마다  통화하고 술마시며 설득당하여 못이기는 척 함께하게 되었지요.
우리동작이라는 자립생활지원센터를 시작할 때에도 저에게 ‘어디에 사무실을 내면 좋을까?’하면서 같이 사무실을 알아보러 다니기도 했었지요.
뭐 이렇게 말하면 제가 거의 멘토 같지요?
사실 저는 강윤택 후보가 하자고 하면 거의 합니다. 내키지 않지만 할때도 있었지요.  하지만 할 때는 즐겁게 하게됩니다.
이제 제가 왜 그를 멘토라하는지 말씀드릴게요.
그는 제가 고민이 있을 때에나 어려운 일이 있을 때에 늘 저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함께 해결해주셨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후에는 제가 안마를 하다가 공부를 다시 시작하여 대학을 가고 싶다고 하자 잘 생각했다며 저를 적극적으로 도와줬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대학후배들을 섭외하여 저에게 5명의 과외선생님으로 연결을 해주었고 자신의 자취집에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그의  대학교 후배가 되기도 하지요.
대학교 졸업 후에도 임용고사를 준비할 때에나 서울시 특수학교로 발령을 받았을 때에도 그는 저에게 힘과 용기를 주었고 자신이 도울 수 있는한 최선을 다하여 저의 앞길을 조금이라도 덜 불편하게 갈 수 있도록 지지해주시고 해결 해주었습니다.
후배들을 만나면 늘 돈이 없어도 돈을 빌려서라도 밥은 자신이 사려고 한 사람이지요.
그가 라파엘집에서 근무할 때에 저의 친한 친구가 청각장애학교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고민이 있다며 저에게 털어놓았지요. 자신의 학급에 희귀질환으로 일반학교에서 공부하다가 갑자기 청각에 손실이 오기 시작하였고 점점 더 듣기 힘들어짐은 물론이고 시각에도 장애가 오기 시작 하였습니다. 그 학생은 그래도 긍정적인 아이였기에 점자를 배우면 다시 공부할 수 있다고 믿게되면서 저와 강윤택 후보님은 그 친구를 만나서 한소네를 가지고 점자를 가르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학생은 점점 안면에도 장애가 오고 식사도 점점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할 줄을 몰랐지요. 그런데 강윤택 후보님께서는 라파엘집에 이질환을 가진 분들을 많이 보았다며 먹을 수 있는것도 주문하여 집으로 보내주게 됩니다. 그 학생은 강윤택 후보님께 너무 감사하다며 점자를 배울 수 있다라는 희망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그 학생은 점점 건강이 더 악화되면서 안타깝게도 약 1달 후 하늘나라로 가게되었습니다.
저와 그 학생의 담임선생님 그리고 강윤택 후보님과함께  병원 장례식장을 찾아가게 되었는데 어머님께서 강윤택 후보님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셨습니다. 하늘나라 가기전 이 학생이 강윤택 후보님 덕분에 정말 웃으면서 가게되었다고 하시더군요.
강윤택 후보님에대해서는 제가 알고 있는 에피소드도 많고 추억도 많습니다. 하고싶은 이야기도 많지만 이제 마무리를 하려합니다.
그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입니다. 말만 그럴듯하게 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약속은 지키는 사람입니다.
저는 그에게 만은 것을 배웠습니다. 후배를 사랑하고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과거에 무섭기도 한 형이었지만 늘 친구처럼 대해준 형이기도 하지요.
정의롭고 냉철하기도 한 사람이지만 따뜻하고 인정많은 사람이기도하다는 점을 여러분들이 꼬~옥 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2월3일에 있을 서울지부장 선거에 모두들 꼭 투표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누구를 뽑아야할지 못 정하셨다면 기호4번 홈런타자 강윤택을 뽑아주세요.
미세먼지와 추위속에서 모두 건강 하시길 바라며 이만 저의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공지 기호 4번 강윤택 로고송 강윤택
공지 강윤택의 공약보기 강윤택
공지 이창훈의 윤택보기 [1] 강윤택
공지 프로필 듣기 강윤택
공지 강윤택 후보 출마의 변 [1] 강윤택
47 기호 4번 강윤택 서울지부장 후보를 지지합니다! 25. 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무국장 박수진 [1] 박수진
46 4번 타자 강윤택의 홈런 브리핑 2018-01-24 강윤택
45 4번 타자 강윤택의 홈런 브리핑 2018-01-23 강윤택
44 기호 4번 강윤택 서울지부장 후보를 지지합니다! 24. 고용노동부 공무원 이건호 [1] 이건호
43 기호 4번 강윤택 서울지부장 후보를 지지합니다! 23. 해운대자립생활센터 소장 김정미 [1] 김정미
42 4번 타자 강윤택의 홈런 브리핑 2018-01-22 강윤택
41 4번 타자 강윤택의 홈런 브리핑 2018-01-21 강윤택
40 기호 4번 강윤택 서울지부장 후보를 지지합니다! 22. 안마사 유균영 유균영
» 기호 4번 강윤택 서울지부장 후보를 지지합니다! 21. 특수교사 최용수 최용수
38 4번 타자 강윤택의 홈런 브리핑 2018-01-20 강윤택
37 강아지 모금 운동 - 네 번째 날까지 누적 강아지 수 김헌용
36 4번 타자 강윤택의 홈런 브리핑 2018-01-19 강윤택
35 기호 4번 강윤택 서울지부장 후보를 지지합니다! 20. 안마사 안창규 안창규
34 강아지 모금 운동 - 세 번째 날까지 누적 강아지 수 김헌용
33 기호 4번 강윤택 서울지부장 후보를 지지합니다! 19. 가수 이현학 이현학
32 4번 타자 강윤택의 홈런 브리핑 2018-01-18 강윤택
31 기호 4번 강윤택 응원가 강윤택
30 기호 4번 강윤택 로고송 기타 버전 강윤택
29 기호 4번 강윤택 로고송 퓨전국악 강윤택
28 기호 4번 강윤택 로고송 여성 버전 [1] 강윤택